[kindle] iOS Kindle 언어 변경 (change language)

by 스뎅(thDeng) on

바꾸기 전 언어 메뉴

어느날 갑자기 iOS용 Kindle 앱의 언어가 일본어로 바뀌었다. 잠깐 일본어 공부는 했지만, 한자를 읽을 수가 없다. T_T 다시 원래 언어로 바꾸고 싶은데 메뉴에도 언어 설정이 없고 미치겠다.

이리저리 뒤적이다가 iOS 언어 설정이 떠올랐다. 처음 설치할 때, 일본어 타이핑을 할 일이 있고 해서 선호하는 언어에 일본어를 넣어두었다. 아마도 kindle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이 설정을 사용하도록 바뀐듯..

iOS 설정

iOS 설정에 들어가서 “언어”를 검색하면, 아래 같은 결과가 나온다. 기타 언어...언어 추가...를 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Kindle이 현재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 다음 선호하는 언어인 일본어로 설정된 것 같다. 중간에 있는 언어 추가...를 선택해서, 그나마 읽을 수 있는 영어를 넣어주자. (그나마 읽을 수 있는 T_T)

언어 설정 메뉴

언어 설정 메뉴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을 탭해서 영어를 일본어 보다 위로 올려주자.

짜잔~ 다시 영어 메뉴로 돌아왔다!!

바뀐 언어 메뉴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