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le] send to kindle로 보낸 파일 관리하기 (삭제/이름변경 등)

by 스뎅(thDeng) on

kindle에는 send to kindle 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여러 방법으로 내 amazon 계정으로 pdf나 doc, html, 이미지 등을 보낼 수 있다. 내 계정에 있는 파일을 kindle 단말이나 앱으로 받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메일로 보내두고 앱에서 받아보곤 하는데.. 문제는 보내는 기능만 있고 삭제나 이름 변경 등 관리 기능이 kindle 사이트에는 없다는 것이다.

여기저기 뒤적뒤적 하다보니 Amazon Cloud Drive에서 관리가 가능하다는 도움말 페이지 발견!! +_+

Amazon Cloud Drive에 amazon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Cloud Drive에 결제를 하지 않은 경우 trial 기간이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하지만 send to kindle로 넣은 파일들은 결제 하지 않아도 관리가 가능하다.

amazon cloud drive

위쪽의 All Files를 클릭하면 내 Cloud Drive에 있는 모든 파일이 나오고, 아래쪽에 My Send-toKindle Docs를 클릭하면 그동안 보내뒀던 파일들을 볼 수 있다. 잘못 보낸 파일들 좀 지워야짓!! =)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이 블로그의 포스트는 다음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